전체메뉴

인권센터 소개

인권상담실

대구가톨릭대학교 인권센터에서는 성희롱, 성폭력, 인종차별, 우월적 지위의 남용 등 학내 구성원(학생, 교원, 직원)사이의 인권침해에 대하여 상담, 조언 및 처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인권상담실에서는 인권침해상황에서 피해자가 더 이상 추가적인 피해를 입지 않도록 가해자와 합의유도, 처리방법의 조언, 가해자의 징계요구 등 다양한 부분에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성평등상담실

성평등 상담실의 주요 역할은 무엇보다도 상호존중적인 대학 내 性文化조성에 있으며 구성원의 예방교육이 우선입니다. 더불어 살아가는 삶속에서 양성의 평등함과 서로에 대한 신뢰와 존중감을 잊지 않는다면 건강한 캠퍼스, 나아가 건강한 사회로 이어질 겁니다.

이를 위해 본 상담실에서는 교직원, 학생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정기적인 예방교육과 홍보를 위해 노력할 것이며, 학내에서 발생하는 성희롱 성폭력 사건에 대한 피해자 신고 처리, 전문상담, 가해자 교육 등을 실시하게 됩니다.

아울러 재학생들의 성의식 실태조사연구, 건강한 性敎育 프로그램, 홈페이지 동영상 교육을 통해서 늘 새로운 교육 정보도 제공하게 됩니다.

본교 성희롱 예방 및 처리에 관한 규정은 2001년 6월에 제정되었으며, 성희롱·성폭력 상담실은 2006년 2월에 전문적인 기능과 독자적인 운영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X